제 13회 교우회학술상 수상을 안내합니다. 


정보대학 소속 교원의 수상 소식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많은 축하 부탁드립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고대교우회는 2014년부터 ‘교우회 학술상’을 통해 모교 교수들의 연구 성과를 격려해 왔으며,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한윤상 수석부회장의 학술상 경과보고를 통해 ‘기부와 연구의 선순환’이라는 고대의 전통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인문사회·자연이공·보건의약 부문에서 선정된 수상자 6명에게는 각각 상패와 상금 2,000만 원 전달됐다.


교우 정신을 실천한 주역들에 대한 예우도 빛났다. 1975년부터 50여 년간 의료봉사를 이어온 최경숙(의학68) 교우에게 사회봉사상이 돌아갔다. 최 교우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헌신과 교우회 의료봉사단장으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모교와의 인연으로 대를 잇는 ‘고대가족상’은 이종민(사학81)·한지호(법학81)·오화진(산공20) 교우 가족이 선정됐다. 2025년 입학 30주년·40주년 모교 방문 행사를 이끈 85학번과 95학번 동기회에는 공로상이 수여됐고, 지역교우회 활동에서 모범을 보인 여수교우회가 모범지부상을 받았다.


만찬과 함께 크로스오버 성악 트리오 '첼레스테'의  축하공연이 시작되자 장내가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랐다. 신년인사의 마지막은 교가와 교호 제창으로 장식됐다. 병오년의 기상을 닮은 우렁찬 함성이 장내를 가득 메웠다. ‘국민과 사회에 봉사하는 교우회’로서 미래 100년을 향해 도약하겠다는 고대인의 다짐이 또렷이 남았다.


'제13회 교우회학술상’ 수상자

 부문

 수상자

 후원

 인문사회 학술상

 남기춘(심리81) 심리학부 교수

 정몽규(경영80) 포니정재단 이사장

 김성은(정외04) 정치외교학과 교수

 권오섭(지질78) 엘앤피코스메틱 회장

 자연이공 학술상

 강용태 기계공학부 교수

 문규영(농경70) 아주그룹 회장

 임희석(컴퓨터88) 컴퓨터학과 교수

 천만장학회

 보건의약 학술상

 김동식(의학89) 의학과 교수

 난의생(정외81) 교우

 안준용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교수

 신준식(경영73) 교우


출처 : 고려대학교 교우회 https://kuaa.or.kr/s/2329.do